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니스 기술 수준을 평가하는 NTRP(테니스 수준 등급) 개요와 설명

by 테니쵸 2024. 8. 19.

NTRP(테니스 수준 등급) 개요

국가 테니스 등급 프로그램(NTRP)은 미국 테니스 협회(USTA)가 테니스 선수들의 기술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선수들이 비슷한 기술 수준의 상대를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공정하고 경쟁적인 경기를 보장합니다. 미국에서 널리 사용되며 조직적인 테니스 리그, 토너먼트, 캐주얼 플레이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NTRP(테니스 수준 등급) 설명



IMT2000 3GPP - NTRP 시스템의 주요 특징
등급 척도:
NTRP는 0.5(예: 2.5, 3.0, 3.5)의 증분으로 1.0에서 7.0 사이의 수치 척도를 사용합니다.
1.0 ~ 2.5 : 초급에서 중급 이하의 플레이어. 이 플레이어들은 학습 중이거나 경험이 제한되어 있으며 여전히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3.0~3.5: 경기에서 일관성이 있고, 제구력이 뛰어나며, 더 긴 랠리를 펼칠 수 있는 중급 선수들. 이 선수들은 전술과 전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4.0~4.5 : 모든 타수를 확실하게 파악하고 경기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공격과 수비 전략을 개발하기 시작하는 고급 중급 선수.
5.0에서 5.5: 대학 테니스 또는 낮은 수준의 프로 토너먼트를 포함하여 높은 수준에서 경쟁하는 고급 선수들. 이 선수들은 힘, 통제력, 그리고 전략적인 사고를 가진 균형 잡힌 게임을 합니다.
6.0 ~ 7.0 : 경기를 하고 있거나 전문적으로 경기를 해본 고도로 발전한 선수들. 그들은 뛰어난 기술, 경험, 그리고 게임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 등급 대 컴퓨터 등급:

셀프 레이팅: USTA 리그나 토너먼트에 새로 참가하는 선수들은 처음에 각 레벨별로 제공된 설명을 바탕으로 셀프 레이팅을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적절한 출발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급: 충분한 경기에 참여한 후에, 선수들은 컴퓨터 등급을 받습니다. 이 등급은 상대팀의 힘, 점수, 그리고 경기의 형식을 포함한 경기 결과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컴퓨터 등급은 더 정확하고 선수의 현재 능력 수준을 반영합니다.
동적 NTRP:

NTRP 시스템은 역동적인데, 이것은 한 선수의 등급이 그들의 경기 성적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선수들이 비슷한 능력을 가진 선수들과 경쟁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재보정을 허용합니다.
등급은 일반적으로 USTA 리그 시즌이 끝날 때 업데이트되지만, 선수가 현재 수준을 크게 능가할 경우 시즌 중에 일부 변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그 및 토너먼트에서 사용:

NTRP 등급은 선수 등급을 기반으로 팀을 구성해 경쟁력 있는 균형을 보장하는 USTA 리그 플레이에 필수적입니다.
토너먼트는 종종 NTRP 레벨에 따라 분할이 있으므로 플레이어가 자신의 기술에 맞는 카테고리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등급 조정:

등급이 높은 상대를 상대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는 선수는 NTRP 등급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등급이 낮은 상대를 상대로 고전하거나 장기간 참가하지 않는 선수는 등급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샌드배깅"은 대회에서 더 쉬운 길을 달성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자신의 진정한 능력 이하로 경기하는 관행을 말합니다. NTRP 시스템은 정확한 평가와 잘못된 기술 수준에 대한 벌칙을 통해 이를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NTRP 수준 설명
    다음은 각 NTRP 레벨이 일반적으로 무엇을 나타내는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입니다:

    1.0 - 2.0:
    이 선수들은 초보자들입니다. 그들은 아직도 코트 위에서 기본적인 규칙, 스트로크, 위치를 배우고 있습니다.
    2.5:
    선수들은 경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하고 있지만 방향과 컨트롤로 공을 치는 일관성은 부족합니다. 그들은 이제 막 경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3.0:
    선수들은 더 일관성 있게 랠리를 시작하고 공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샷을 배치하는 법을 배우고 있지만 속도와 깊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3.5:
    선수들은 그들의 샷에 대한 더 나은 통제력을 가지고 있고 경기 중에 전략을 실행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더 신뢰할 수 있는 스트로크를 가지고 있고 방향성을 가지고 랠리를 할 수 있지만, 여전히 부담감 속에서 자유로운 오류를 범합니다.
    4.0:
    이 선수들은 지속적인 스트로크를 가지고 있고, 깊이와 페이스를 조절할 수 있으며, 점수를 얻기 위해 스핀과 배치와 같은 전술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중간 정도의 속도의 샷을 처리할 수 있고, 강력한 서브를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4.5:
    이 수준의 선수들은 슛의 다양성이 좋고, 수비적이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자유로운 실수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빠른 속도의 플레이를 처리할 수 있고, 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브를 가질 수 있습니다.
    5.0:
    강력한 스트로크, 전략적 사고방식, 그리고 그들의 경기를 다른 상대들에게 조정하는 능력을 가진 발전된 선수들. 그들은 높은 수준의 토너먼트에서 종종 경쟁하면서, 빠른 속도와 압박감 속에서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5.5 - 7.0:
    이들은 광범위한 훈련을 받은 최고 수준의 선수들로, 종종 대학 또는 프로 수준에서 경기를 합니다. 그들은 코트 어디에서나 승자를 때리고 전술적으로 상대방을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완전한 경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NTRP 시스템은 테니스에서 공정하고 경쟁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선수들이 적절한 기술 수준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