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니스 부상과 예방 트레이닝

by 테니쵸 2024. 7. 30.

테니스 부상

테니스는 다른 많은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빠른 발의 전환 움직임, 반복적인 행동, 고강도의 순간적인 힘을 수반하는 경기의 특성은 신체에 특정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테니스 엘보'는 가장 잘 알려진 테니스에 관련된 부상 입니다. 팔꿈치 주변에 통증이 발생하는 상태를 이야기 합니다. 
테니스 경기를 할 때, 팔뚝 근육과 힘줄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무리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꿈치 바깥쪽의 통증으로 시작하여 팔뚝과 손목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어깨 부상 또한 흔한 테니스 부상 중에 하나입니다.
서브나 그 이상의 스매싱과 유사한 반복적인 머리 위로 라켓을 들어 올려서 이루어지는 동작을 할 때, 어깨에 무리가 가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릎 부상 또한 흔한 테니스 부상 중에 하나입니다.비틀림 동작으로 인해 무릎 연골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샷을 수행할 때 무리하는 경우 손목 부상 또한 흔합니다.
따라서 근육과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무리가 가지 않기 위해, 준비운동과 스트레칭이 필수입니다. 준비운동은 근육으로의 혈액 유입을 증가시키는 반면, 스트레칭은 경직성을 강화하고 부상에 대한 위협을 줄입니다.

준비 운동은 필수인만큼 근력 운동 또한 테니스를 오래 안전하게 하기 위해 필수적 입니다. 규칙적인 지구력 훈련은 전반적인 체력과 적응력을 향상시킵니다. 잘 맞는 신발, 적절한 라켓, 적절한 그립 크기와 유사한 적절한 옷을 갖추면 부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통해 테니스 경기 후 무리한 근육과 신체를 회복시켜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부상 예방 트레이닝 방법

테니스 운동은 부상의 위협을 줄이면서 선수의 경기력, 손재주, 힘, 그리고 준비성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운동들은 심혈관 보조력, 근력, 융통성 없는 행동, 신경근육 협력을 포함한 육체적 건강의 다채로운 측면을 목표로 합니다. 

아래는 테니스 선수들에게 적응된 몇 가지 중요한 유형의 조절 운동입니다. 심혈관 조절 심혈관 보조력은 경기 내내 에너지 상황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테니스는 격렬한 운동의 폭발과 짧은 휴식이 필요합니다. 

인터벌 트레이닝 이것은 고강도의 운동과 낮은 강도의 회복 사이에 나이를 분산시키는 것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30초 동안 전력질주한 후 30초간 조깅을 합니다. 

이런 종류의 훈련은 테니스의 멈춤과 시작의 특성을 모방합니다. 논스톱 러닝 오래, 달리기 또는 사이클링과 같은 정상 상태의 유산소 운동은 전반적인 보조력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손재주와 발재주 훈련 손재주와 빠른 발재주는 공에 도달하고 여러분 자신을 코트에 올바르게 위치시키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졸업 훈련 손재주 졸업을 사용하여, 선수들은 민첩성과 협동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발재주 패턴(입출입, 옆길, 크로스오버)을 수행합니다. 콘 드릴은 원뿔을 설치하고 그 주위를 간접적, 앞뒤로 움직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방향을 고정하는 연습을 합니다. 공 없이 테니스 동작을 따라하고, 빠른 방법을 연습하고, 위치를 잡습니다.

근력 훈련 근력 훈련은 스트로크에서 힘을 향상시키고, 서브를 향상시키며, 근육과 관절을 강화시켜 부상 가능성을 줄입니다. 상체 운동 중에는 팔굽혀펴기와 어깨, 등 근육을 강화시켜서 부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두 운동을 더 나은 제어와 힘을 위해 팔을 강화합니다. 코어 운동 중에 플랭크와 사이드 플랭크는 핵심적인 안정성과 보조력을 만듭니다. 러시안 트위스트와 메디슨 볼 던지기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하면, 그라운드 스트로크와 서브에 매우 중요한 회전력을 향상시킵니다.

복근 운동 또한 중요합니다. 복근 운동을 통해 하복부 근육을 중심으로 복부 운동을 하는 것은 안정감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체 운동 중에는 런지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연성 및 이동성 유연성은 스트로크에서 전체 범위를 균형있게 움직이게 하고 근육 긴장의 위협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

역동적인 스트레칭 경기 전에 다리 스윙, 팔 원, 몸통 트위스트와 같은 운동은 근육이 운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지된 스트레칭 훈련이나 경기 후 햄스트링 스트레칭, 사두근 스트레칭, 어깨 스트레칭과 같은 스트레칭을 반복하는 것을 통해 유연성을 개선하고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