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의 채점 체계에 대한 설명
테니스 점수 체계는 다른 스포츠에 비해 독특하고 수세기에 걸쳐 발전해 왔습니다. 점수, 게임, 세트, 경기를 포함한 일련의 중첩된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요소에 대한 특징과 체계를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포인트
테니스에서 가장 낮은 기본 단위는 포인트입니다. 포인트는 다음과 같이 부여 됩니다. 테니스는 다른 스포츠들과 달리 0포인트 부터 시작합니다. 처음 테니스를 접하는 사람들은 이 체계에 적응 할 필요가 있습니다.
러브(0점)
15(1점)
30(2점)
40(3점)
게임(4점, 2점 이상 앞서야 합니다.)
포인트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획득합니다. 테니스 경기를 하며 포인트를 얻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가 코트 경계 내에서 공을 돌려주지 못합니다.
상대가 네트 안으로 공을 칩니다.
상대가 서브에서 더블 폴트를 범했습니다. 더블 폴트란 테니스 경기시 서버에게 주어지는 두번의 서브 기회를 모두 실패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
게임
게임에서 이기려면, 한 선수가 최소 4점을 이기고 최소 2점 차로 앞서야 합니다. 그러나, 그 게임은 한 선수가 연속으로 2점을 이길 때까지 계속됩니다
두 선수 모두 40점(일반적으로 "듀스"로 표시됨)에 도달할 경우.
듀스란 두 선수 모두 40점인 상태를 이야기 합니다.
듀스 이후에 획득한 다음 포인트는 플레이어에게 이점을 줍니다. 그러나 게임에서 승리하면 그 이후에 다음 포인트를 얻으면, 점수는 다시 듀스 상태가 됩니다.
세트
한 세트는 게임의 집합입니다. 한 세트를 따기 위해서 플레이어는 최소 6게임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2경기 이상 앞서야 합니다.
최소 6승 이상.
최소 2게임 차로 앞서고 있습니다.
그래도 타이브레이커 게임은 일반적으로 진행됩니다(일부 세트, 특히 특정 주요 이벤트에서 세트가 6-6의 점수에 도달하면).
타이브레이커 점수가 숫자로 계산되는 특별한 게임으로(1, 2, 3 등), 최소 2점 리드로 7점에 도달한 첫 번째 플레이어가 타이브레이커와 세트에서 승리합니다. 단, 타이브레이커가 6-6에 도달하면 한 플레이어가 2점 리드를 달성할 때까지 플레이가 계속됩니다.
매치
매치란 주로 테니스의 한 경기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매치포인트란 말을 경기를 끝내는 마지막 1점을 얘기 합니다. 매우 중요한 점수 입니다.
세 세트 중 두 세트를 이긴 첫 번째 플레이어가 경기에서 이깁니다.
다섯 세트 중 세번의 세트를 이긴 첫 번째 선수가 경기에서 승리합니다(남자 그랜드 슬램 경기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변형 및 특별 규칙
일부 경기는 "노 어드밴티지"(무공지) 득점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 시스템은 가장 먼저 4점을 획득한 선수가 게임에서 승리하고, 단 한 번의 결정점이 결승전에서 진행됩니다.
테니스의 타이브레이커는 게임에서 6-6점이 되었을 때 한 세트의 승자를 결정하기 위해 열리는 테니스 경기의 특별한 방식입니다. 타이브레이커를 통해, 세트가 무한정 계속될 가능성을 피하고 더 빠른 경기의 승리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슈퍼 타이브레이커 일부 형식에서는 최종 세트가 아닌 "슈퍼 타이브레이커"(최초부터 10점, 주변 2점)를 사용하여 경기 승자를 결정합니다.
프로 세트 일부 경기는 단일 확장 세트를 사용하며, 최소 2게임 리드로 8게임 또는 10게임에 도달한 첫 번째 플레이어가 경기에서 승리합니다.
주요 토너먼트의 점수 체계 변형
그랜드 슬램 토너먼트 다른 그랜드 슬램 경기들은 그들의 마지막 세트 규칙에 변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윔블던은 전통적으로 마지막 세트에서 타이브레이크가 없었고 2게임 리드를 잡았지만, 지금은 12-12에서 타이브레이크를 사용합니다.
데이비스 컵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고유한 규칙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Point Love, 15, 30, 40, Game(듀스일 경우 경우 2점 앞서나가야 승리).
1차전부터 4점까지, 2점차 승리해야 합니다.
먼저 6게임으로 설정, 2게임차 승리, 6-6 타이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승자를 결정 합니다.
테니스의 복잡한 점수체계를 이해하면, 실제 플레이어로 경기를 할 때나, 관람할때 매우 재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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